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사이드 메뉴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전체메뉴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전체메뉴

SNS 공유하기 트위터에 콘텐츠 등록하기 페이스북에 콘텐츠 등록하기
위해정보 처리속보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조수석 누수현상 발생하는 쏘렌토 차량 품질개선 권고
품목 자동차 및 관련용품
출처 생활안전팀
조회수 9874
작성일 2003.12.31

한국소비자보호원에서는 기아자동차(주)가 제작·판매하는 다목적승용차인 쏘렌토 차량의
조수석 하단부로 누수가 발생한다는 소비자불만과 결함신고가 우리 원 '자동차 알림방' 등
에 접수되어 차량 운전자의 안전도모 차원에서 차량에 대한 자동차 제작 결함 여부를 조사
했다.

쏘렌토 차량의 조수석 하단부 누수 발생 원인은 카울판넬 공정 작업시 차체 씰링 미흡으로
카울판넬부로 유입된 수분이 조수석 하단부로 누수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 카울판넬(Cowl Panel)이란?
자동차의 엔진룸과 앞 승객석(운전석, 조수석) 사이에 있는 부분을 말하며 주로 철판으로
용접된 부품임.

이는 안전기준이나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지는 않으나 한국소비자보호원은 기아자동차(주)
에 기 출고된 차량에 대한 무상점검(부품교환 포함)실시와 향후 생산차량에 대해 품질개선
과 개선된 제품의 장착을 권고하였고 기아자동차(주)가 이를 수용하여 아래와 같이 조치키
로 하였다.

〈향후 조치 방안〉

o 차종 : 쏘렌토
o 대상대수: 96,150대(2002.3.18∼2003.8.13 생산차량)
o 하자내용 : 조수석 누수현상 발생
o 하자 시정기간 및 장소
1) 기간 : 2003. 11. 7 ∼ 2004. 11. 6(12개월)
2) 장소 : 기아 직영서비스센터, 지정 정비공장, 부분정비업체
o 무상점검 방법 : 서비스 입고 차량에 대하여 현상 확인 후 누수부 씰링 작업 조치
o 문의처 : 기아자동차(주) 고객센터(☏080-200-2000)

한국소비자보호원 소비자안전국 생활안전팀

파일


총 게시물 3064 페이지 301 / 307
게시물 검색
위해정보 처리속보 목록
번호 제목 출처 작성일 조회수
64 클릭 ABS 장착 차량 리콜 실시 안내 hot 생활안전팀 2004.03.05 7737
63 시동불량한 SM5 리콜 실시 hot 생활안전팀 2004.02.20 9438
62 이음 발생하는 SM3 차량 리콜 실시 안내 hot 생활안전팀 2004.02.20 7842
61 라세티 차량 리콜 실시 안내 hot 생활안전팀 2004.01.30 7836
60 주행중 시동꺼짐 등이 발생하는 매그너스 차량 품질개선 권고 hot 생활안전팀 2004.01.19 9238
59 차체진동 발생하는 쏘렌토 2륜구동(오토) 차량 품질개선 권고 hot 생활안전팀 2004.01.12 9427
58 조수석 누수현상 발생하는 쏘렌토 차량 품질개선 권고 hot 생활안전팀 2003.12.31 9875
57 다마스/라보 차량 리콜 실시 안내 hot 생활안전팀 2003.12.29 7436
56 프런티어 차량 리콜 실시 안내 hot 생활안전팀 2003.12.06 6412
55 카렌스2 및 엑스트렉 차량 리콜 실시 안내 hot 생활안전팀 2003.12.06 9524

만족도 조사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